산업·IT

  • 최신순
  • 인기순
기사이미지
[위클리비즈] 점심은 도시락이나 구내식당…“한 끼 5,000원까지 줄이겠다” 外
△ 점심은 도시락이나 구내식당…“한 끼 5,000원까지 줄이겠다”고물가로 줄줄이 인상되는 외식물가에, 직장인들이 점심을 사 먹는 것마저 부담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최근 신한은행이 전국 경제활동자 1만 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직장인 10명 중 7명이 도시락을 싸거나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방식으로 점심값을 아꼈다고 합니다.특히 이 가운데 22%는 점심으로 쓰는 비용을 5,000원까지 줄일 계획이라는데요.소득은 그대론데 물가가 오르자 직장인들이 점심값까지 줄여가며 고물가에 대응하는 모습입니다.하지만..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삼성전자서비스, '장애인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장애인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삼성전자서비스는 시각장애인 고객의 가전제품 사용 편의 향상을 위해 '삼성 촉각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삼성 촉각 스티커는 삼성전자 모든 가전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다. 대다수 시각장애인이 잔존 시력이 있는 저시력자임을 고려해 '노란색 양각 아이콘'으로 고안됐다. 촉각을 이용하는 고객뿐 아니라 저시력 고객도 쉽게 인지할 수 있다.삼성 촉각 스티커는 4종류로 ▲전원, 작동, 정지, 상하좌우 ..
2024-04-19김서현 기자
기사이미지
KAI,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 개최…"민간주도 산업화 전략 논의"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지난 18일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민간주도 New Aerospace 시대의 산업화 달성전략’을 주제로 2024년 상반기 ‘항공우주 전문가 포럼’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항공우주 전문가 포럼’은 KAI가 주최하고 한국항공우주산학위원회가 주관하는 산학 토론회다. 항공우주 미래사업에 대한 전문가 그룹의 생각을 공유하고 산업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2005년부터 21회째 이어오고 있다.이번 포럼에는 강구영 KAI 사장과 산학위 위원장..
2024-04-19김서현 기자
기사이미지
한국네트웍스, 티웨이항공 케이터링 센터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사 한국네트웍스는 국내 저비용항공사 티웨이항공 케이터링 센터 물류 자동화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한국네트웍스는 인천, 대구, 청주, 제주, 부산 등 5개 케이터링 센터에 창고 관리 시스템(WMS) 구축으로 티웨이항공의 물류 공정 개선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특히 오는 7월 완공 예정인 인천 케이터링 센터에는 항공 물류 서비스에 특화된 WMS, 물류 설비 통합 관제 시스템(WCS), 디지털 상품 피킹 시스템, 디지털 상품 분배 시스템 등이 연계된 최신 물류 자동화 시..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기보, 공공기관 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 등급’ 달성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3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설문조사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1개, 준정부기관 52개, 기타공공기관 110개 총 18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보통·미흡 3단계로 평가가 이뤄졌다.기보는 서비스품질..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삼성전자, 고성 캠핑 페스티벌서 ‘더 프리스타일’ 체험존 운영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삼성전자는 이달 21일까지 강원도 고성에서 열리는 국내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고아웃 캠프’에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2세대’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더 프리스타일 2세대 체험 공간에서는 오토 스크린 세팅·매직 스크린·와이드뷰 등 제품의 기능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체험할 수 있다. 이색적인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캠핑카 테마의 미니 버스 포토존도 마련했다.삼성전자는 프리스타일 2세대를 대여해 캠핑장 곳곳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대여 서비스도 운영한다..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가스공사, 미쓰비시상사와 LNG · 저탄소 에너지 협력 강화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가스공사(가스공사)는 지난 18일 대구 가스공사 본사에서 일본 미쓰비시상사와 ‘KOGAS-미쓰비시 제20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스공사와 미쓰비시는 2006년 ‘LNG사업 정보공유를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한 이후 총 19차례에 걸친 회의를 통해 꾸준히 교류해왔으며, 이번 회의는 코로나 사태 이후 5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제20차 정례회의에는 조강철 가스공사 해외사업본부장, 토루 가와바타 미쓰비시상사 LNG 미주·개발 본..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대한항공,델타항공과 필리핀서 주거 환경 개선 봉사활동…글로벌 사회 공헌 나서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대한항공과 델타항공 임직원들이 필리핀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데 힘을 보탰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양사 직원 20명은 19일 현지 비영리기관 필리핀 해비타트가 주관하는 ‘비그나이-마운라드 소셜라이즈드 하우징 프로젝트(Bignay-Maunlad Socialized Housing Project)’에 참여했다. 필리핀 수도 마닐라 인근 발렌수엘라 지역에 총 1만3,920제곱미터(약 4,200평) 규모의 주거 단지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지역 ..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이제는 에어컨도 똑똑한 시대”…LG전자, AI 에어컨 1분기 판매량 30%↑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LG전자는 2024년형 휘센 에어컨 중 인공지능(AI) 기능을 갖춘 모델의 국내 1분기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LG전자는 올해 공감지능 기능인 ‘AI 스마트케어’ 기능을 탑재한 휘센 ‘타워I’, ‘타워II’와 ‘휘센 뷰’ 등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휘센 타워II는 AI 에어컨 1분기 전체 판매량의 약 70%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끌었다는 설명이다.LG전자는 고객과 공감하고 편리·안전·보안·케어 등 실생활에서 혜택을 제공..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롯데그룹 화학군, '차이나플라스 2024' 참가…스페셜티 소재 경쟁력 선보여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롯데케미칼과 롯데정밀화학이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산업 박람회인 '차이나플라스 2024'에 약 307㎡ 규모로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현지시간 기준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금번 전시회는 글로벌 메이저 화학기업을 비롯하여 전 세계 약 4,000여 개의 기업들이 참여한다.   롯데케미칼과 롯데정밀화학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SEED FOR TOMORROW’ 란 주제로 고부가 스페셜티 소재와 그린 비즈니스 기술 및 친환경 소재 ..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한화비전, 취약계층 아동과 문화체험 개최…사회공헌활동 박차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이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비전은 18일 용인 소재 한 캠핑장에 성남시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30여명을 초청, 임직원들과 함께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아이들은 이날 한화비전 임직원들과 함께 바비큐 파티와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쌓았다.   한화비전 문화체험 행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의 소외 아동의 정서적 발달을 ..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현대글로비스, GM 우수 협력사 선정…자동차운반선사 중 유일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파트너들로부터 우수 협력사로 선정되면서 세계 시장에서 글로벌 공급망 관리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미국 완성차회사 제너럴모터스(GM)가 선정한 ‘2023 올해의 우수 협력사(Supplier of the Year)’에 포함됐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에서 모두 86개 회사가 선정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협력사 가운데 글로벌 자동차운반선사로는 유일하게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GM..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한화임팩트, 사회복지시설 에너지 효율 개선 기부금 전달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한화임팩트가 2년째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 사업을 지원하며 친환경 에너지 사회 구축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한화임팩트는 지난 18일 서울 마포구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한화임팩트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사 지원금으로 마련한 3,500만원을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했다.기부금은 서울 내 위치하거나 서울시의 관리를 받는 사회복지시설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에너지 효율 개선 사..
2024-04-19김서현 기자
기사이미지
중기중앙회, 단체표준 인증 자율협력 업무협약 체결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19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단체표준 인증단체와 ‘단체표준 인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자율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 한국설비기술협회 등 44개 단체표준 인증단체가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기중앙회와 함께 민간의 단체표준 인증 자율 운영체계 확립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단체표준 인증제도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이나 비영리법인이 산업표준화법에 근거해 단체표준을 제정하고, 어떤 제품 또는 서비스가 단체표준에..
2024-04-19김서현 기자
기사이미지
"우라칸의 작별 인사"…마지막 모델 '우라칸 STJ' 한정판 공개
[서울경제TV=김서현 인턴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자연흡기 V10 엔진을 탑재한 마지막 우라칸, ‘우라칸 STJ(Huracán STJ)’를 전 세계 10대 한정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자연흡기 V10 엔진은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역사를 상징하는 엔진”이라며 “2014년 처음 선보인 V10 슈퍼 스포츠카 우라칸 라인업의 성공에 기여했다”고 말했다.우라칸의 고별작인 우라칸 STJ를 끝으로 연내 새로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슈퍼 스포츠카가 공개될 예정이다.우라칸 ST..
2024-04-19김서현 기자
기사이미지
한국마사회, 장애인 일자리 확대…체험형 인턴 사업 운영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마사회(마사회)가 말 산업 육성 기관이라는 특수성과 역량을 활용해 장애 극복과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말(馬)’과 ‘장애극복’, 관련성이 없을 것 같은 두 단어는 ‘재활승마’를 구성하는 핵심적인 요소다. ‘재활승마’는 마사회가 2005년 시작한 말 기반 사회공헌 활동이다. 뛰어난 교감 능력을 가진 말(馬)을 활용해 정서 안정과 신체능력 향상 및 장애 극복을 도모하는 동물매개치료법이다.   마사회는..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마사회 여자탁구단, ‘WTT 피더 하비로프’서 쾌거 달성…여자복식 1위 등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국마사회의 여자탁구단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체코 하비로프에서 열린 ‘2024 WTT 피더 하비로프’ 대회에서 한국마사회 여자 탁구단이 좋은 성적을 냈다고 19일 밝혔다.   서효원 선수가 여자단식 2위를, 최효주-이다은 조가 여자복식 1위를 차지하며 ‘탁구명가’로서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한국마사회 에이스 서효원(세계랭킹 33위)은 여자단식 8강전에서 헝가리의 조지나 포타(70위)에게 3대1 (12-14, ..
2024-04-19김효진 기자
기사이미지
소진공, 라이콘타운 아산점 개소…“충남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18일 충남지역 라이콘(LICORN) 기업 육성 거점이 될 라이콘타운 아산점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이날 개소식에는 강훈식 국회의원, 원영준 중기부 소상공인정책실장,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황미애 소진공 상임이사, 충남지역 소상공인 대표 등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하고, 시설 관람 및 기업가형 소상공인 성공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라이콘은 기업가형 소상공인을 뜻하는 브랜드로, ‘라이프스타일(Lifestyle)과 로컬(Local)에서 혁신을 통..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LG CNS, 연세대에 채용 연계형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 신설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LG CNS는 연세대와 지난 18일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언더우드관에서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를 신설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LG CNS 현신균 대표이사, 연세대 윤동섭 총장 등이 참석했다.LG CNS는 연세대에 개설하는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를 통해 기업의 의사결정을 최적화하는 DX 인재를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는 2024년 2학기부터 시작하며 모집 기간은 이달 26일까지다. 지원대상은 학부 졸업예정자와 기졸업자다.LG C..
2024-04-19황혜윤 기자
기사이미지
넷마블, 김수용과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언박싱 영상 공개
[서울경제TV=황혜윤 인턴기자]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를 앞두고 개그맨 김수용과 함께한 ‘아스달 연대기로 갈아타자’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영상은 개그맨과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PD가 출시 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재미와 플레이 팁을 알아보는 언박싱 방송이다. 방송에서 김수용은 자신의 MMORPG 경험담을 공유하며, 게임 내에서 선호하는 세력과 플레이 스타일을 밝히고 장현진 PD에게 전략적 조언을 구하기도 했다.한편 넷마블은 오는 24일 오후 8시 아..
2024-04-19황혜윤 기자

0/250